대만 예류지질공원 타이베이 근교여행 가볼만한곳

대만 예류지질공원 소개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만 타이베이 근교 여행지 중에서 인기기 많은 예류지질공원에 대해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대만 예류지질공원은 타이베이 도심에서 차로 1시간 거리에 위치한 인기 관광지입니다.
풍화와 침식으로 형성된 독특한 지질 구조로 유명한 곳입니다. 예류지질공원의 주요 관람 포인트로는 여왕의 머리를 닮았다고 해서 이름 지어진 퀸스헤드가 있고, 아 바위가 사라질 것에 대비한 후계자 바위인 프린세스 헤드 등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버섯 바위, 벌집 모양의 바위와 같이 이 지역의 고대 지질 역사를 확인할 수 있는 흥미진진한 지형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색적인 바위와 지질 구조를 볼 수 있어서 대만 여행 가볼만한곳으로 인기 많은 예류지질공원으로 한 번 떠나봅시다.

대만 타이베이 근교 예류지질공원의 버섯 모양의 바위에서 사람들이 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

대만 예류지질공원 택시투어

대만 예류지질공원은 타이베이 도심에서 버스와 기차 등의 교통수단을 이용해서 여행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한 번에 가는 교통편이 거의 없고, 시간이 오래 걸려서 불편합니다. 보통 여행객들은 버스 또는 택시의 일일투어를 이용해서 예류지질공원과 근처에 있는 스펀, 진과스, 허우통 등을 함께 여행합니다.

저는 택시투어로 예류지질공원을 방문했습니다. 보통 이 일일투어를 ‘예스진지’라고 부르는데요. 이는 예류, 스펀, 진과스, 지우펀을 약자로 부르는 말입니다. 아침에 택시를 타고, 이 4 지역을 하루 동안 둘러보는 투어가 바로 예스진지 투어입니다.

대중교통으로 이 4곳을 모두 둘러본다면 시간적으로 부족한데요. 택시나 관광버스 투어를 이용하면 효율적으로 이 여행지를 하루에 모두 둘러볼 수 있어서 인기가 많습니다.

관람 팁

타이베이 도심을 출발해 1시간 정도 북쪽으로 달리면 구불구불한 해안도로를 지나 예류지질공원에 도착을 하게 됩니다. 공원은 크게 3개의 지역으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각 지역은 각기 다른 유형의 지질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첫번째 구역은 버섯처럼 생긴 바위와 촛불 모양을 닮은 바위가 있는 곳입니다. 두 번째 구역은 여왕의 머리를 닮은 바위, 용머리바위 등이 있는데, 관광객들이 가장 사진 찍고 싶어하는 곳입니다. 마지막 지역은 파도로 깎아진 플랫폼처럼 생긴 곳으로, 생태보전지역으로 지정이 되어 있습니다.

해안가에 접해 있는 곳이고, 바람이 많이 부는 곳이어서 바람막이를 챙겨가면 좋습니다. 여름에는 자외선이 강하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제나 선글라스, 모자 등을 챙겨가시고요.

예류지질공원 입구에는 오징어, 고구마와 같은 음식을 판매하는 상점을 비롯해서 다양한 기념품을 판매하는 상점들이 많습니다. 지질공원 관람 전후에 가볍게 둘러보면서 쇼핑도 해보면 좋습니다.

대만 예류지질공원 근처 가볼만한곳

예류지질공원 근처에도 가볼만한곳들이 많습니다. 먼저 바로 옆에 있는 예류해양세계는 가족여행객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장소입니다. 대만을 대표하는 아쿠아리움으로 유명한데, 바다거북이, 상어, 수 많은 바다 물고기들이 살고 있습니다. 또, 물개와 돌고래쇼도 볼 수 있습니다.

또, 지질공원 근처에는 활력 넘치는 야시장과 항구가 있는 지롱이라는 도시가 있습니다. 이 곳도 기회가 된다면 일정에 넣어봐도 좋습니다.

택시투어로 예류지질공원을 찾았다면, 지질공원 다음으로 다음의 장소들을 방문합니다. 기차길에서 천등을 날리는 스펀, 예전 광산이 있었던 마을인 진과스, 구불구불한 언덕을 따라 수 많은 상점이 모여 있고, 영화와 드라마 촬영지였던 지우펀을 이어서 방문하게 됩니다. 이 장소들은 모두 타이베이 근교를 대표하는 여행지로 수 많은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곳입니다.

글을 마치며

오늘은 대만 타이베이 근교여행 인기 가볼만한곳인 예류지질공원에 대해 소개해 봤습니다. 택시나 버스를 이용한 일일투어 이용해서 쉽게 다녀올 수 있는 곳입니다. 또, 독특한 지질 환경으로 형성된 신비로운 암석을 볼 수 있는 곳이니까 타이베이 여행 한다면 꼭 한 번 찾아가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그럼 즐거운 대만 타이베이 여행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