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파타야 여행지 Best 9 추천

프롤로그

태국 휴양지 파타야는 동부에 위치한 아름다운 도시로, 수도 방콕에서 고속도로를 따라 1시간 30여분을 달리면 도착할 수 있는 곳입니다. 아름다운 바다가 있고, 바다를 낀 곳에는 가성비 좋은 리조트와 호텔이 수두룩합니다. 여기에 야시장과, 태국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여행지, 쇼핑몰 등 다양한 테마의 가볼만한곳들이 많아서 가족여행, 우정여행, 커플여행으로도 모두 어울리는 멋진 여행지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태국 파타야 여행한다면 추천하고 싶은 여행지 Best9을 한 번 정리해봤습니다.

파타야 가볼만한곳

01. 눙눅빌리지 Nong Nooch Village

태국 파타야 눙눅빌리지의 공연으로, 코끼리 전투 장면을 재현하고 있다.

파타야 여행지 추천 장소 첫번째는 눙눅빌리지라고 하는 정원입니다. 엄청나게 큰 규모의 정원에는 연못, 공룡 조각상, 꽃밭을 비롯해서 스케일이 큰 공연까지 모두 한 장소에 있어서, 반나절 이상 둘러보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규모가 엄청 크기 때문에 유료 셔틀버스 무제한 승차권을 구매해서 둘러보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눙눅빌리지에서 꼭 봐야 하는 것으로 코끼리 공연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코끼리에게 바나나를 직접 주는 체험도 해볼 수 있고, 코끼리가 코로 표창을 던져서 풍선을 터뜨리는 묘기, 공을 골대에 집어 넣는 묘기 등 스릴있는 공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02. 파타야 수상시장

다음으로 추천해볼 파타야 관광지는 수상시장입니다. 태국의 방콕에는 유명한 수상시장이 여러 곳 있는데요. 파타야에도 관광객들을 위해 계획적으로 조성해 놓은 수상시장이 있습니다. 위에서 소개한 눙눅빌리지에서 멀지 않은 곳이라 함께 둘러보면 좋습니다. 관광시장에서는 수로를 따라 형성된 상점과 간이 식당을 둘러보면서, 기념품을 구매하거나 간식을 맛보는 것도 좋습니다. 또는, 전통 목선 티켓을 구매해서, 목선을 타고 다니면서 수상시장을 물 위에서 관람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걸어서 다닐 때와는 시선이 달라서,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해가 쨍한 시간대 보다는, 해가 뉘엿뉘엿 저무는 시점에 방문 하는 것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03. 파타야 워킹스트리트

태국 파타야 여행지 중에서 가장 유명한 곳을 꼽는다면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번화가인 워킹스트리트를 꼽을 것 같습니다. 파타야 해변이 있는 길을 따라 들어가면 번화가인 워킹스트리트 골목이 시작이 됩니다. 이 곳은 밤이 되면 디스코클럽, 펍, 스트리트 공연 등이 가득한 유흥의 장소로 180도 바뀌게 됩니다. 파타야 밤문화의 성지로, 신나게 젊을을 불싸르고 싶다면 한 번 직접 가서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 호객 행위가 심하고, 어린 아이들이 보기에는 부적한 장면이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자녀와 여행한다면 이 지역은 안 들어가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04. 파타야 산호섬 코럴 아일랜드

태국 파타야 여행에서 인기 있는 액티비티로는 근교의 섬으로 가서, 해양 액티비티를 즐기는 것이 인기가 많습니다. 그 중 가장 유명한 여행지가 산호섬 – 코럴 아일랜드입니다. 파타야 선착장에서 배를 타고 30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곳으로, 아름다운 백사장과 물 색깔이 가장 아름다운 바다가 있는 곳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이 곳에서는 스노클링, 빠지체험, 수상스키, 바나나보트 등을 탈 수 있어, 스릴이 넘치는 해양 액티비티를 좋아하는 여행객들로 하루 종일 붐빕니다.

05. 파타야 요트 선셋투어 / 원숭이섬

파타야 요트 선착장에서 요트를 타고 항해를 하면서 선셋도 즐기고, 원숭이 섬 입구에 가서 원숭이들을 감상할 수 있는 투어가 있습니다. 오후 3시 경 선착장을 출발해서, 신나는 음악을 들으며, 열대과일을 맛보고, 줄 낚시를 즐깁니다. 바다가 예쁜 곳에서 스노클링, 보트 등 해양 액티비티를 즐긴 뒤, 원숭이 섬 입구에 가서 야생 원숭이들에게 먹이를 주는 체험도 해봅니다. 원숭이들이 가득 모여 있는 섬 끝에 상륙을 할 때는 마치 영화 혹성탈출의 한 장면이 생각이 날 정도였습니다. 석양이 질 무렵, 선상에서 해산물 음식을 즐긴 뒤, 선셋을 보면서 다시 선착장으로 되돌아오는 투어. 파타야 여행 중 아름다운 선셋도 보면서, 재미난 경험을 해보고 싶다면 추천하고 싶은 투어입니다.

06. 파타야 해변

파타야에서 가장 유명한 해변 중 하나로, 다양한 워터 액티비티, 레스토랑, 활기찬 밤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백사장에서 휴식을 하거나, 푸른 바다에서 해수욕을 하거나, 혹은 제트 스키나 패레세일링과 같은 수상 액티비티를 경험해 보는 것도 추천하고 싶습니다.

07. 진리의 성전

이 웅장한 목조 사원은 건축학적으로 정말 경이로운 곳입니다. 진리의 성전은 태국 예술과 동양 철학을 건물에 구현을 해 놓았습니다. 이 곳에서 정교한 조각품을 감상하고,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사원 주변에서는 코끼리를 타거나, 보트를 타면서도 성전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08. 아트인 파라다이스

아트 인 파라다이스에서는 착시의 세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 대화형 3D 미술관은 관광객들이 다양한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는 장면에서 포즈를 취하고, 사진을 찍으면서 예술 작품의 일부가 될 수 있도록 꾸며놓았습니다. 비가 오거나, 엄청 더운 낮시간에 방문을 하면 좋은 곳입니다.

09. 파타야 전망대

언덕 위에 위치하고 있는 이 전망대는 파타야와 파타야의 해안선을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장소입니다. 파타야 도시, 파타야 만, 주변의 섬들이 파노라마로 내려다 보이는데, 숨막힐 정도로 전망이 아름답습니다. 파타야 여행 중 멋진 사진을 찍고 싶거나, 경치를 즐기고 싶다면 추천하고 싶습니다.

글을 마치며

지금까지 태국 휴양지 파타야 여행한다면 추천하고 싶은 여행지 9곳을 소개해봤습니다. 파타야에는 이 외에도 알카사르, 수족관, 동물원 등 재미난 관광지와 공연도 많습니다. 이번 여름 휴가를 맞아서 재미난 곳에서 휴식과 관광을 모두 해보고 싶다면 태국 파타야로 여행을 계획해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