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보스턴 여행 팁: 가볼만한곳, 날씨, 맛집 등

미국 동부 역사의 도시이자 대학의 도시인 보스턴 여행 계획 중이신가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미국 보스턴 여행 가기 전 알고 가면 좋은 여행 팁에 대해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미국 보스턴의 강과 랜드마크 건물들의 모습

미국 보스턴은 어떤 곳?

보스턴은 미국 북동부 뉴잉글랜드 지역에 위치한 도시로, 역사와 문화가 풍부한 곳입니다. 보스턴은 하버드 대학교, 메사추세츠 공과대학인 MIT 등 유명 대학이 많이 있는 교육의 중심지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보스턴 여행 정보

날씨씨

보스턴은 한국과 비슷한 위도의 북반구로, 11월 날씨는 평균최저기온이 3.5°C, 평균 최고기온이 11.2°C로 우리나라의 11월과 비슷합니다. 7.7°C의 평균 일교차가 나타나며, 평균 강수량은 107.2mm, 평균 강수일수는 8.9일입니다. 한 달에 일주일 이상 비가 내리므로 작은 우산 또는 우비를 챙기는 것을 권장합니다.

비자

한국 여행객이라면 90일 이내로 무비자 여행이 가능합니다. 단, 미국 방문 전 ESTA라고 하는 사전 여행자 체크 프로그램에 신청해서, 통과가 되야 합니다. 비용은 약 $21불이며, 보통 24시간 이내에 결과가 나옵니다. 또한, 입국 시, 방문 목적이 명확해야 하며, 리턴 항공권이 있어야 합니다.

보스턴 교통

지하철, 버스, 트램 등 다양한 교통 수단이 있습니다. 대중교통 통합 요금제인 ‘찰리 카드’를 이용하면 저렴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미국 보스턴 가볼만한곳 Best 5

다음은 미국 보스턴을 여행할 때 가볼만한곳 5곳을 정리해봤습니다.

MIT 박물관

MIT 박물관은 MIT 대학교 캠퍼스 안에 위치하고 있는 과학 박물관입니다. 이 박물관에서는 다양한 전시물과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과학과 기술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습니다. 특히, 어린이나 청소년들에게 매우 유익한 경험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자녀를 동반한 가족 여행객이라면 꼭 가보시길 바랍니다.

프리덤 트레일

프리덤 트레일은 보스턴 시내에 위치한 역사 유적지를 예전 복장을 한 가이드를 따라 걷는 산책 코스입니다. 셀프 가이드 투어로, 가이드 없이 둘러볼 수도 있지만, 역사적 지식이 해박한 가이드를 따라 다니는 것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이 코스를 따라가면서 보스턴의 초창기 역사와 문화를 배울 수 있고, 주요 명소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보스턴 여행 첫째 날 이 투어에 참여해 보면 좋습니다.

퀸시마켓

퀸시마켓은 보스턴 시내에 위치하고 있는 전통 시장으로, 보스턴을 대표하는 맛있는 음식을 맛볼 수 있으며, 기념품을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주변에는 여러 볼거리와 맛집이 많아 보스턴 여행 코스로 꼭 넣어야 하는 곳 중 한 곳입니다.

하버드 대학교

하버드 대학교는 세계 최고의 대학 중 한 곳으로 꼽히는 곳입니다. 그래서, 보스턴을 여행하는 많은 여행객들에게 사랑을 많이 받는 관광지 중 한 곳입니다. 넓고 고풍스러운 캠퍼스를 자유롭게 둘러보며 세계 최고 대학의 분위기를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학교의 역사와 학생들의 생활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실제 하바드 대학교 학생들이 가이드를 하는 투어에 참여해 보면 더욱 좋습니다. 시간이 된다면, 하버드 대학교 학생 식당에서 식사를 하면서 학생들과 교류를 해봐도 좋겠습니다.

찰스강 유람선 타기

보스턴 가볼만한곳 마지막 장소는 보스턴의 찰스강입니다. 찰스강에서 유람선을 타고, 보스턴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선셋 시간에는 그림 같은 풍경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이 무렵에 유람선 타는 것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보스턴 맛집

Boston Chowda

위에서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한 퀸시 마켓에서 유명한 랍스터롤 맛집입니다. 차가운 랍스터롤과 따뜻한 랍스터롤, 클램 차우더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보스턴 여행에서 우스개 소리로 “랍스터와 클램 차우더를 먹지 않으면 여행을 하지 않은 것과 같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여기서 꼭 맛있는 랍스터롤과 클램 차우더를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Josephine

하버드 대학교 근처에 위치한 맛집입니다. 피자를 주 메뉴로 하는 곳으로, 맛 뿐만 아니라 분위기와 서비스도 좋아서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Legal Sea Foods

마지막으로 소개해 볼 보스턴 맛집은 사우스 보스턴 워터 프론트에 위치하고 있는 해산물 맛집인 리걸 시푸드입니다. 대게, 굴, 새우와 같은 해산물이 주 메뉴인데, 무척 싱싱하며 맛도 좋아서 인기가 많습니다.

글을 마치며

역사와 문화, 활기찬 에너지가 어우러져 있는 미국 보스턴은 여행자들에게 잊지 못할 순간을 선사할 만한 여행지입니다. 보스턴으로 여행을 계획한다면 미국의 역사와 문화, 대학교, 미식 등 다양한 테마를 경험하면서 수 많은 보석들을 발견해 보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