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s
중국 샤먼여행 프롤로그
오늘은 중국 남부 해안가에 위치하고 있는 인기 많은 도시 샤먼으로 여행을 떠나봅니다. 샤먼은 한국에서 직항편을 이용하면 3시간 정도면 도착할 수 있는 곳으로, 1년 내내 온화한 곳이어서 겨울철 여행지로도 추천하고 싶습니다. 샤먼에는 세련된 도심 번화가를 비롯해서, 바다와 산, 섬, 온천 등 아름다운 자연 여행지도 많아 가족과 함께 하는 여행지로도 제격입니다. 자 샤먼을 여행하고 싶어졌나요? 그럼 샤먼여행 한다면 어떤 곳의 가볼만한곳이 있는지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샤먼 가볼만한곳
구랑위 섬
중국 내국인들이 샤먼여행 할 때 꼭 가봐야 한다고 이구동성으로 이야기 하는 곳이 있는데요. 바로 샤먼 육지와 바다를 두고 가깝게 떨어져 있는 구랑위 섬입니다. 샤먼 도심 페리 터미널에서 배를 타고, 10분만 바다를 건너면 구랑위 섬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구랑위 섬에는 명청 시대의 역사 유적을 비롯해서, 섬 특유의 여유로움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습니다. 샤먼을 짧게 여행한다고 하더라도 이 곳만은 꼭 한 번 가봐야 하는 곳임에 틀림이 없습니다. 작은 섬이라 시간 여유가 있다면 걸어서 둘러보는 것도 추천하고 싶습니다. 좀 더 편하게 보고 싶다면, 전기 버스를 타거나, 자전거를 빌려서 둘러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샤먼 열대식물원
다음으로 소개해볼 샤먼 가볼만한곳은 도심 속의 오아시스 같은 ‘열대식물원’입니다. 중국 남동부에 위치한 샤먼은 일년 내내 온화한 아열대성 기후의 도시입니다. 가장 추운 1,2월에도 기온이 영상 10도 아래로 거의 내려가지 않기 때문에 한 겨울에도 초록초록한 풀과 나무를 비롯해서, 알록달록한 꽃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한국에서 볼 수 없는 다양한 종류의 꽃과 나무도 있습니다. 도심에 있는 샤먼 열대식물원은 방대한 부지 안에 싱그러운 식물과 예쁜 열대꽃이 가득 심어져 있는 공간입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걷기 쉽게 되어 있는 공원이니 날씨 좋은 날 피크닉 삼아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남보타사
어떤 도시를 여행할 때, 그 도시를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전망대는 가장 먼저 찾아가면 좋은 곳입니다. 그 도시의 지리를 익히기 좋으면서, 아름다운 풍경을 배경 삼아 기념 사진 찍기에도 좋습니다. 샤먼여행을 한다면 이런 곳으로 남보타사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샤먼대학교 뒤로 유서 깊은 사찰 ‘남보타사’가 있습니다. 남보타사 위로 있는 산을 따라 약 1시간을 올라가면 샤먼 도심을 비롯해서, 샤먼의 바다를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습니다.
샤먼대학교
중국 내에서 가장 캠퍼스가 아름다운 대학으로 항상 손꼽히는 곳이 바로 샤먼을 대표하는 샤먼대학교입니다. 샤먼 대학교의 건축물은 유럽풍으로 디자인이 되어 있고, 캠퍼스 내에는 아름다운 호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샤먼을 찾는 여행객들은 일부러 샤먼대학교를 찾아 기념 사진을 찍는다고 합니다. 주의할 점으로, 대학교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사전에 예약을 해야 하고, 신분증을 가지고 가야 합니다.
남정토루
마지막으로 소개해 볼 중국 샤먼여행 할 때 가볼만한곳은 남정토루라는 곳입니다. 남정토루는 샤먼 근교에 있는 여행지로, 차로 1시간 30분 정도 걸립니다. 토루는 15세기 경, 객가족이 거주했던 가옥촌으로, 독특한 구조를 띄고 있습니다. 현재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가 되어 있는 곳인 만큼 샤먼을 찾았다면 꼭 한 번 찾아가 보면 좋습니다.
중산로
중산로는 샤먼을 대표하는 번화가입니다. 한국 서울로 치면 명동에 해당하는 곳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이 거리에는 상점, 레스토랑, 기념품숍, 길거리 음식을 판매하는 작은 점포까지 다양한 상점이 늘어서 있는 쇼핑객들의 천국과도 같은 곳입니다. 샤먼 여행할 때 현지 문화를 체험하고 싶거나, 기념품 구입을 하고 싶다면 중산로에 가보시기 바랍니다.
호리산 요새
호리산 요새는 샤먼을 대표하는 역사 유적지입니다. 바다가 내려다 보이는 요새에는 세계에서 가장 큰 대표들이 늘어서 있습니다. 역사 유적지에 관심이 없더라도 자연 경관이 아름다운 곳이니까 샤먼을 여행한다면 꼭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글을 마치며
지금까지 중국 샤먼여행 할 때 가볼만한곳 7곳을 정리해봤습니다. 이번 겨울 샤먼으로 출국을 앞두고 있다면, 위의 명소들을 한 번 찾아가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