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하노이 여행 정보 모음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로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 많으실겁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하노이 여행 가기 전 알아두면 좋은 정보를 정리해봤습니다. 하노이 날씨와 교통편을 비롯해서, 가볼만한곳까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하노이 근교 닌빈 짱안의 자연 풍경

베트남 하노이 여행 좋은 시기

날씨

하노이는 베트남 북부의 도시로 중남부의 도시보다 4계절에 따른 뚜렷한 기후 변화를 갖고 있습니다. 매년 11월부터 2월까지가 겨울로, 대체적으로 시원하며 건조합니다. 반면, 5월부터 9월은 여름으로, 덥고, 무척 습한 것이 특징입니다. 봄인 3월과 4월, 가을인 10월과 11월이 하노이 여행하기에는 가장 좋은 시기라 할 수 있습니다.

축제

어떤 도시를 여행할 때, 축제가 있다면 더욱 풍성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하노이의 경우, 국내의 설에 해당하는 1월말과 2월 초가, ‘뗏 명절’로 풍성한 문화 체험을 할 수 있는 시기입니다. 이 때 하노이를 여행한다면 베트남의 전통 문화를 체험해 볼 수도 있을 겁니다.

하노이 비행편

하노이 국제공항은 하노이 도심 북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에서 하노이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등의 국적기를 비롯해서 베트남항공, 비엣젯항공의 베트남 항공사가 하루에도 여러 번 운항을 하고 있습니다.
일반 여행객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출장객, 교민 등이 많은 도시여서 항공편 수요과 공급이 항상 꾸준한 곳입니다. 인천에서 하노이까지 비행시간은 이륙 후 약 4시간 30분이며, 돌아오는 편은 약 4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왕복 항공권 가격은 약 40~80만원 사이입니다.

하노이 시내 이동수단

대중교통

하노이를 여행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은 대부분 그랩과 같은 승차 공유 어플을 통해서 하노이를 관광합니다. 편하면서, 국내에 비해 저렴한 요금으로 부담이 없습니다. 최근 한국 기술로 만들어진 전철이 개통을 했는데, 일부 구간은 전철을 타고 여행을 해보는 것도 추천하고 싶습니다.
버스는 초보자들이 이용하기에는 다소 난이도가 있는데, 모험을 좋아하는 분들은 버스 여행에 도전해 보셔도 좋습니다.

도보

하노이 올드쿼터 내에 있는 명소들의 경우, 충분히 걸어서도 관광이 가능합니다. 차로는 쉽게 접근할 수 없는 곳들을 천천히 볼 수 있다는 것이 도보 여행의 최고 장점입니다.

하노이 가볼만한곳

다음은 하노이를 여행할 때 가볼만한곳에 대해 소개를 해보겠습니다. 크게 보면 하노이 도심 일대, 하노이에서 차로 1-3시간 거리에 떨어진 교외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호안끼엠 호수

하노이는 한자 이름인 ‘河內’에서 알 수 있듯이, 하천 안에 위치하고 있는 도시로, 도시에는 수 많은 호수가 있습니다. 그 중 호안끼엠 호수는 하노이 도심 중심부에 위치한 작은 호수로, 아름다운 풍경과 역사 유적이 남아 있는 대표적인 호수입니다.
호수를 따라 걸으면서 프랑스 식민 시절의 건축물을 감상해 볼 수도 있습니다. 호수 중앙에는 거북섬이 있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올드쿼터

하노이 올드쿼터는 하노이 최대 번화가이며, 하노이를 대표하는 인기 호텔이 이 지역에 모여 있습니다. 골동품을 판매하는 오래된 상점,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내는 허름한 노포와 주머니 얇은 여행객들도 부담없이 경험해 볼 수 있는 마사지숍까지 여행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것들이 모여 있는 지역입니다.

하롱베이

하롱베이는 하노이 도심에서 차로 2시간 거리에 위치한 자연 풍경구로, 해상 위에 떠 있는 천여개가 넘는 석회암 지형의 섬들로 널리 알려져 있는 곳입니다. 하롱베이 일대는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이 되어 있고, 이 곳 일대는 베트남의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어 보호 되고 있습니다.
하롱베이는 보통 선상 크루즈를 타고, 당일로 둘러보거나, 선상에서 1박하면서 여유롭게 절경을 감상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닌빈 짱안

마지막으로 소개해 볼 하노이 여행 가볼만한곳은 닌빈 짱안이라는 지역입니다. 하노이에서 차량으로 약 2시간 거리의 교외로, 아름다운 자연과 풍부한 문화유산이 남아 있는 지역입니다. “바다에는 하롱베이가, 지상에는 닌빈 짱안이 있다”라고 흔히 이야기를 하듯, 이 곳에는 수 많은 석회암 지형의 산으로 융기된 지형이 솟아 있습니다.
이 지형 아래로 호수와 강이 흐르는데, 이 곳을 배로 유람하면서 동굴과 문화재를 둘러보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또한, 닌빈 짱안은 과거 베트남의 수도이기도 한 곳이어서, 풍부한 문화유적이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글을 마치며

지금까지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 여행과 관련한 정보를 정리해봤습니다. 하노이는 역사와 문화, 아름다운 자연과 맛있는 음식이 공존하는 여행지입니다. 국내에서도 가까운 편이고, 겨울철에는 시원한 날씨 속에서 여행할 수 있는 곳이니까 한 번 여행 계획을 해보시는 것도 추천하고 싶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