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의 수도 방콕은 역사와 문화, 그리고 현대적인 매력이 한데 어우러진 아시아 대표 여행 도시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방콕 자유여행 하는 여행자들을 위한 여행 코스 가볼만한곳 소개와 함께 숙소 3곳을 추천해 보려고 합니다.
Contents
방콕 자유여행 코스 Best7
방콕 왕궁 및 왓프라께우
방콕의 왕궁은 태국 왕실이 거주하는 곳으로, 태국 내에서 신성시 되는 공간입니다. 왕실은 태국 전통 건축 양식의 정수를 보여주는 곳으로, 방콕 자유여행 중 역사 테마로는 꼭 방문해야 하는 곳입니다. 왕궁 안에 있는 왓프라께우는 에메랄드 불상으로 유명한 사원이며, 태국 불교 중심지를 대표하는 장소입니다. 때문에 태국의 역사와 문화를 깊이 이해하고 싶다면 이 곳은 꼭 가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왓 아룬
방콕 자유여행 코스 두 번째는 차오프라야 강변에 자리잡고 있는 왓 아룬입니다. 흔히 ‘새벽의 사원’이라고도 불리는데, 이름처럼 일출 때에 가장 아름다운 곳입니다. 사원의 메인 탑은 세밀한 조각과 형형색색의 도자기 조각으로 장식이 되어 있습니다. 태국 건축의 뛰어난 예술성을 만날 수 있는 곳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왓 아룬은 리버크루즈를 타고 가면서도 볼 수 있고, 전망 좋은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하면서도 볼 수 있습니다. 모두 인기가 무척 많기 때문에 사전에 예약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카오산로드
태국 방콕 자유여행하는 배낭여행객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장소입니다. 백패커스 호스텔과 같이 저렴한 숙박시설이 많으며, 야시장, 바, 서점, 시장 등이 모여 있습니다. 또한, 방콕의 밤문화를 체험하고, 다양한 국적의 여행객들과 교류를 할 수 있어서 인기가 많습니다.
아시아티크 더 리버프론트
아시아티크는 강변에 위치한 복합 상업 지구로, 쇼핑과 식사, 엔터테인먼트까지 모두 한 곳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차오프라야 강변을 끼고 있어, 특히 시원해지는 저녁 시간에 야경을 감상하면서 식사와 오락 등을 즐길 수 있어서 인기가 많습니다.
룸피니공원
방콕 룸비니 공원은 도심 한 복판에 위치한 규모가 큰 공원으로, 현지인들 뿐만 아니라 여행객들이 산책과 조깅, 요가, 보트 타기 등 여러 액티비티를 즐기러 찾는 도심 속 오아시스 같은 곳입니다. 방콕 자유여행 중 시끄러운 도심에서 잠시 벗어나서 휴식을 하고 싶을 때 룸피니공원을 찾아가 보시면 좋습니다.
짐 톰슨 하우스
짐 톰슨은 태국의 실크 산업에 기여를 한 미국인으로, 짐 톰슨 하우스는 태국 전통식으로 된 가옥이자 박물관입니다. 짐 톰슨 하우스에는 아름다운 정원을 비롯해서 고급스러운 실크 제품과 동남아시아의 예술 작품들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방콕 숙소 Best 3
가성비 좋고, 호캉스 보내기 좋은 고급 숙소가 가득한 태국 방콕. 숙박 만큼 여행의 질을 크게 좌우하는 게 또 있을까요? 다음은 방콕 자유여행 할 때 추천하고 싶은 숙소 3곳에 대한 정보입니다.
반얀 트리 방콕
반얀 트리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고급 호텔 브랜드로, 반얀 트리 방콕은 방콕 도심에 위치한 대표적인 럭셔리 호텔입니다. 방콕의 스카이라인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망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호텔 객실은 세련되고, 화려하게 꾸며져 있습니다. 또한, 최고급 편의시설을 제공하고 있어서, 여행객들은 최상의 휴식과 안락함 속에서 편하게 묵을 수 있습니다.
반얀 트리 방콕의 가장 높은 곳에는 루프탑 바가 있습니다. 방콕에서 가장 유명한 야경 명소 중 한 곳으로, 투숙객 뿐만 아니라 방문객들에게도 인기가 무척 많습니다. 반얀 트리 방콕에는 또한, 스파와 피트니스 센터, 수영장 등 럭셔리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어서, 도심 속 호캉스를 즐기려는 여행객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괜찮은 숙소입니다.
카오산 아트 호텔
카오산 아트 호텔은 방콕 자유여행 명소인 카오산 로드에 위치하고 있는 숙소로, 20-30대 배낭 여행자와 예산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여행객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곳입니다. 카오산 아트 호텔은 가성비가 좋으면서도, 깔끔하고 예술적인 객실 때문에 인기가 많습니다.
호텔 주변에는 수 많은 레스토랑과 바, 상점이 가득하며, 밤에는 방콕 밤문화를 즐길 수 있는 점이 장점입니다. 호텔 직원들 또한 무척 친절하다는 평이 많습니다.
리바 아룬 방콕
리바 아룬 방콕 호텔은 차오프라야 강과 왓아룬 사원 근처에 있는 숙소. 방콕의 전통미와 현대적인 편안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부티크 호텔입니다. 모든 객실은 태국 전통미와 현대적 디자인이 조화를 이루고 있고, 일부 객실에서는 강과 사원이 보이는 아름다운 뷰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리바 아룬 방콕의 레스토랑에서는 태국 현지 요리 뿐만 아니라 세계 여러 나라의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 호텔 또한 직원의 친절이 괜찮다는 평이 많습니다.
방콕 자유여행이 처음이라면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 본 가볼만한곳을 위주로 여행 코스를 잡아보시면 좋고요. 숙소 3곳 중에서 본인의 예산과 취향을 고려해서 마음에 드는 곳을 선택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