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번 포스팅의 후속으로 오사카 자유여행자를 위한 교통패스 분석 포스팅을 하나 더 해보려고 합니다. 저번 포스팅에서는 오사카와 근교 간사이 도시를 여행할 때 가성비가 좋은 교통패스 ‘간사이 쓰루패스‘에 대해 소개를 해봤습니다. 오늘은 오사카 지역만을 여행할 때 합리적인 교통패스인 ‘오사카 주유패스’에 대해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Contents
오사카 주유패스란?
오사카 주유패스는 일정 기간 동안 오사카 지역에서 대중교통을 무제한 이용하거나, 오사카 대표 관광지를 무료 또는 할인가로 입장할 수 있는 교통패스입니다. 대중교통의 경우, 오사카 메트로, 사철, 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사카 주유패스 가격
오사카 주유패스는 1일권과 2일권이 있습니다. 작년까지만 해도 실물권만 있었는데, 올해부터는 e티켓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실물 티켓의 가격은 어른 기준으로, 1일권은 2,800엔 / 2일권은 3,600엔입니다. 참고로, 2일권은 연속으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오사카 주유패스 장점 분석
다음은 오사카 주유패스 사용할 때의 장점입니다. 여행 계획에 따라 주유패스 구매가 오히려 비용과 시간 절약에 도움 대신 방해가 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오사카 여행 전 먼저 계획을 짜는 것이 먼저라 할 수 있습니다.
- 교통비와 입장료 동시에 절감 가능: 위에서 설명한 것과 같이, 오사카 주유패스를 이용하면 오사카 지하철, 버스, 전철과 같은 대중교통을 무제한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도톤보리 리버크루즈, 레고랜드, 헵파이브 관람차, 오사카성, 우메다 스카이빌딩과 같은 40여 곳의 관광지를 무료 또는 할인가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 교통 수단 이용 편리: 오사카는 대중교통이 무척 발달한 도시입니다. 주유패스 한 장으로, 어지간한 오사카 도심 관광지는 지하철, 전철, 버스로 쉽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 관광지 할인 및 기념품: 오사카 주유패스를 이용하면 일부 관광지에서 할인 및 무료 기념품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사카 주유패스 이용 가능 시설
다음은 오사카 주유패스를 이용해서 무료로 이용 가능한 시설입니다.
도톤보리 리버크루즈
오사카 도심 한복판을 관통해 흐르는 도토보리 강에서 탈 수 있는 크루즈입니다. 탑승 시간은 약 30분 내외로 짧지만, 오사카의 아름다운 도심 야경을 관람할 수 있어서 인기가 많습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밤 9시까지입니다.
헵파이브 관람차
우메다 지역에 위치한 쇼핑몰인 헵파이브의 7층에 있는 높이 약 100미터의 대형 관람차입니다. 오사카 도심 전경을 관람할 수 있고, 특히 밤에는 예쁜 야경까지 볼 수 있어서 인기가 많습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밤 10시 45분까지이며, 입장료는 600엔이지만, 주유패스로 무료 탑승이 가능합니다.
우메다 스카이빌딩
높이 약 170미터의 오사카를 대표하는 고층 빌딩으로, 빌딩 중간 부분과 천정이 트여 있는 독특한 외관이 특징입니다. 39층과 40층에 공중 정원 전망대가 있는데, 이 곳에 서면 오사카 도심이 한 눈에 내려다 보입니다. 우메다역에서 도보 15분 정도 소요가 되며,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9시 30분부터 밤 10시 30분까지. 입장료는 1,500엔이지만, 오사카 주유패스로는 무료 입장이 가능합니다. 단, 오사카 주유패스 무료 입장은 오후 6시까지만 가능합니다.
레고랜드 디스커버리 센터 오사카
레고를 주제로 한 테마파크로, 놀이기구와 전시물 등을 즐길 수 있는 실내 공간입니다. 텐포잔 지역에 위치하고 있고, 오사사코역에서 도보 10분 정도 소요됩니다. 보통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 중이며, 입장료는 3,900엔이지만, 주유패스로 무료 이용이 가능합니다. 아이들과 함께 오사카 여행한다면 주유패스 이용이 무조건 남는 장사입니다.
만국박람회 기념공원
1970년 개최돈 오사카 만국 박람회 엑스포장의 부지에 만들어진 대형 자연 공원입니다. 무려 그 크기가 일본 대표 야구장 고시엔 구장의 65배나 된다고 합니다. 만국박람회 기념공원에는 태양의 탑을 중심으로, 대자연의 녹지가 펼쳐져 있고, 이 곳에서 놀이와 교육 등 전시장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봄에는 벚꽃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오사카성
1583년 조선 침략의 원흉 ‘도요토미 히데요시’에 의해 만들어진 일본 대표 성입니다. 일본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어서 인기가 많은 관광지입니다. 모리노미아, 다니마치욘초메, 오사카성공원역에서 도보로 10분 정도 걸립니다. 오사카 성 내부에는 도요토미 히데요시 관련 전시관이 있고, 8층 전망대인 천수각에 오르면 오사카 시내를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습니다. 오사카 성 천수각 입장료는 600엔인데, 역시 오사카 주유패스로 무료 관람이 가능합니다. 매년 봄, 벚꽃 명소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위의 장소 외에도 여러 오사카 관광 명소 입장 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사카 주유패스 판매 및 교환처
오사카 주유패스는 국내의 온라인 여행사를 통해서 쉽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구입한 패스는 일본 오사카에 도착한 다음, 교환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대표적인 곳으로 클룩, 트립닷컴, kkday 등이 있습니다.
다음은 오사카 주유패스의 오사카 현지 판매소 및 교환 장소입니다.
- 간사이 국제공항: 1층 중앙 안내소, JR 티켓 사무소, 난카이 티켓 사무소
- 난카이 난바역: 2층 서비스 센터, 3층 난카이 투어리스트 센터
- 오사카 메트로 역: 오사카 메트로 난바역, 신사이바시역, 우메다 역 등
글을 마치며
지금까지 오사카를 대표하는 교통패스인 ‘오사카 주유패스’에 대해 소개를 해봤습니다. 오사카 도심의 명소를 하루 또는 2일 동안 연속으로 관광할 계획이라면 오사카 주유패스 만한 교통패스가 없을 정도로 혜택이 많습니다. 오사카 여행이 처음이거나, 무료 입장이 가능한 관광지를 최소 2곳 이상 방문할 계획인 분들에게 이 패스를 추천드립니다.